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하나는 내 머리 위에 있는 수많은 반짝이는 저 하늘이며 또 하나는 내 마음 속에 있는 도덕률이다.” 칸트는 밤하늘에 떠있는 ‘반짝이는 별’을 바라보며 우주의 질서를 발견하게 되었고 우주에 질서가 있다는 사실에서 두려움을 느꼈다. 또한 인간에게 양심이 있어 그것을 바
곁들인 그의 소설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커다란 삶의 위안과 감동을 주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인상 깊었던 「문장」
“산골의 가을은 왜 이리 고적할까! 앞뒤 울타리에서 부수수 하고 떨잎은 진다. 바로 그것이 귀밑에서 들리는 듯 나직나직 속삭인다. - 산골 나그네 中 -”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커다란 삶의 위안과 감동을 주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인상 깊었던 「문장」
“산골의 가을은 왜 이리 고적할까! 앞뒤 울타리에서 부수수 하고 떨잎은 진다. 바로 그것이 귀밑에서 들리는 듯 나직나직 속삭인다. - 산골 나그네 中 -”
- 책 속에서 -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람이 없다고 설마 누가 보랴하는 마음에서 표지판을 무시했다가는 큰 망신을 당한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인디언이나 외적을 경계하는 것이 전통이 되어서인지, 집에서 바깥을 내다보는 노인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여기저기서 내다보고 있으니 마을에서
인간의 이념을 배우고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홍익인간은 세상 사람들에게 이익을 널리 편다는 뜻입니다. 부모 형제를 비롯하여 이웃 사람, 지역 사회나 겨레, 나아가서는 세계의 모든 인류를 위하여 봉사하며 이롭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현재 세계 사람들이 추구하는 숭고한 이념이고, 동서고금을
있다고 보는 ’순수한 지능‘(pure intelligence)이란 개념은 아주 잘못된 것이라 말한다.
가드너는 지능이란 하나의 단일의 현상이 아니라 복수의 능력(plurality of capacities)이라고 말한다. 그는 자기 자신의 관찰과 인류학, 동물 생리학, 발달심리학, 뇌 연구, 인지과학 및 특별히 뛰어난 인물의 자서전 등을
예비하였으니 그(녀)에게 허락 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 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요한 계시록 19: 7-8). 여기서 어린 양은 예수 그리스도를, 신부는 성도를 상징한다.
하나님 나라의 완성은 인간의 모든 진정한 열망과 인류의 요구들의 성취를 의미할 것이다.
있고 해학이 있다. 부랑배들과 시정을 횡행할 때나 전장에 나가 엉터리 군인 노릇을 할 때나 도적의 두목이 되어 도적질을 할 때나 웅변으로 쏟아져 나오는 Falstaff의 말은 모두가 散文으로 되어 있다. 그의 자세, 어휘, 허세는 인간으로서의 약점을 너무나도 진실하게 나타내는 것이 되어 Falstaff는 결국
별 의심없이 그것을 나와 타인의 성격의 전부인양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이번 리포트를 통해 이러한 비과학적인 성격 분류의 역사와 비과학적인 성격 분류가 우리 사회에 왜, 어떻게 만연되었는지 밝히고자 한다. 그리하여 먼저 현재 가장 이슈화되고 있는 혈액형
있다. 혹자는 말한다. 결과만 좋다면 괜찮은 것 아니냐고 말이다. 하지만 다들 한 번씩 경험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떳떳하지 못한 방법으로 좋은 결과를 얻는다고 하더라도 마음 한편에는 찝찝함이 남아있는 경우를 말이다. 이러한 죄책감은 결국 우리가 사랑받을 자격이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생기